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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서비스헌장 및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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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림종합복지관 서비스이행표준

복지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이행표준을 도출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를 맞이하는 자세
  • 방문하시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시설 배치표를 현관 입구에 부착하고, 담당부서 입구에는 직원의 이름, 담당업무 등이 기재되어 있는 현황표를 게시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이용자에게는 웃는 얼굴, 공손한 말씨로 “어서오십시오, 저는 ○○를 담당하는 ○○○입니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 처리 중에 방문하신 이용자를 대하게 된 경우에는 우선하여 이용자의 방문 내용을 듣도록 하여, 이용자가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경우에는 부재 사유를 설명드리고, 용건을 메모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의문사항을 물으실 경우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고, 전화를 마칠 때에는 이용자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에게 통화 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며, 전화연결을 위하여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 상담
  • 주간의 복지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상담은 대표번호(061-380-4548)로 연락주시면, 이용하고자 하시는 내용에 따라 해당팀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야간의 전화문의는 대표번호(061-380-4548)로 연락하시면, 당직자가 담당하겠습니다.
  • 복지관을 내방 하실 경우, 사전에 전화를 주시면 이용자의 욕구에 따른 전문상담 직원이 대기하여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충처리 이행기준
  • 현관과 지층에 비치된 고충처리함을 주1회 이상 확인하여, 고충처리 신청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겠습니다.
  • 접수된 고충처리 신청서는 공명정대한 입장에서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충처리에 있어서 성별, 종교, 사회적 신분, 출신지역 등 어떠한 이유로도 고충처리 신청 이용자에 대한 차별을 하지 않고 이해관계를 떠나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충처리 담당부서의 방문이 필요할 경우 즉시 해당부서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 재활 정보 및 서비스 이용 등에 관련된 정보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주기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시정조치
  • 이용자께서 잘못된 서비스를 받은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하시거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 사업지원팀: Tel) 061-380-4530
    • "홈페이지 → 열린마당 → 상담실"에 의견제시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사항은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 이용자 연락 및 의견 제시 → 이용자 불만사항 확인 → 복지관장에게 사실 통보 → 내용에 대한 조치 및 직원에 대한 교육 실시
의견수렴 및 참여방법
  • 우리 복지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우편, 전화, FAX,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정책에 반영하거나 개선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참여방법
    • 담당부서: 상담기획팀
    • 연락처: Tel) 061-380-4530
    • 주소: 우)57352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새덕굴길 317
    • 복지관 홈페이지 "열린마당 - 상담실"에 의견 제시
이용자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복지관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1개월 동안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자 협조사항
  • 이용자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우리 기관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자분이 보시기에 모범이 되고 친절하다고 여겨지는 직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애로 사항을 해결하여 드리지 못할 경우에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시설물을 아끼고 소중하게 사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타인에게 불편한 행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