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법인 혜림 복지재단 로고

전화걸기
메뉴열기
사랑나눔 행복더하기

뉴스

> 열린마당 > 뉴스

전체

복지뉴스 장애인공단·강동성심병원, 의료분야 장애인 고용 맞손

관리자 2021년 05월 27일 09:21 조회 27

장애인공단·강동성심병원, 의료분야 장애인 고용 맞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5-26 16:18:59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강동성심병원은 26일 강동성심병원 회의실에서 장애인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에이블포토로 보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강동성심병원은 26일 강동성심병원 회의실에서 장애인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강동성심병원은 26일 강동성심병원 회의실에서 장애인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 강동성심병원 이주헌 원장 등이 참석해 병원 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활성화를 위해 공동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병원 내 장애인 적합 직무 발굴에 노력해 의료 산업 분야에 장애인들이 진출할 수 있는 문을 넓힐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병원 사무와 방역보조 직무에 장애인 채용 및 훈련 프로그램 실시 ▲장애인에게 적합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무조사 및 발굴 등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는 “강동성심병원과의 협약 체결로 의료 산업 분야에 진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며, “강동성심병원의 고용 노력이 많은 의료기관에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