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사회복지 법인 혜림 복지재단 로고

전화걸기
메뉴열기
사랑나눔 행복더하기

뉴스

> 열린마당 > 뉴스

전체

인권뉴스 광주광역시, ‘가사도우미 파견’ 여성장애인 지원

관리자 2022년 01월 20일 14:07 조회 605

광주광역시, ‘가사도우미 파견’ 여성장애인 지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1-19 14:10:11
광주광역시sms 산전·산후관리, 육아와 가사활동의 어려움이 있는 여성장애인의 일상생활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홈헬퍼) 파견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광주시에 거주 등록된 저소득 가정 여성장애인 중 출산 예정 및 출산 여성장애인, 영아 자녀를 둔 여성장애인, 유아자녀 및 2인 이상 자녀를 둔 여성장애인, 가족 등 지원체계가 없는 중증 여성장애인 등이다.

출산 예정 및 출산 여성장애인은 임신관리 및 산후조리, 신생아 관리 가사도움 등 서비스를 지원 받고, 48개월 이하 또는 2인 이상 자녀가 있는 여성장애인은 자녀양육, 놀이, 학습지원에 관련한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중증 독거 여성장애인은 청소와 가사 등 서비스를 지원 받는다.

이번 서비스는 올해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에 전화(062-710-3020), 팩스(062-710-3024),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광주시 송숙란 장애인복지과장은 “여성장애인 가사·양육 부담 해소를 통해 사회 참여를 늘리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