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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21일부터 청각장애인 전용 채팅상담 서비스
관리자
2020년 07월 31일 16:08
조회
598
코레일, 21일부터 청각장애인 전용 채팅상담 서비스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7-20 11:17:19
▲
모바일앱 코레일톡에서의 채팅상담창 연결 모습. ⓒ코레일
한국철도(
코레일
)가 오는 21일부터 모바일앱
코레일
톡에서 ‘
청각장애인
전용 채팅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
청각장애인
채팅상담은
코레일
톡에 로그인 해 고객센터 메뉴의 ‘채팅상담‘ 또는 별도로 제공되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전담 상담원이 연결돼 영상이 아닌 문자로 빠르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지금까지는
청각장애인
이 철도 이용을 문의하려면 수어통역센터에 영상전화를 걸어 수어통역사가 철도고객센터로 전달하는 3자 통화 방식을 사용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코레일
이 지난 1월부터 한국농아인협회와 진행한 간담회와 현장 체험으로 불편사항을 찾아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종합대책의 일환이다.
청각장애인
전용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회원가입 후 장애정보를 등록하고, 이미 회원인 경우 개인정보를 수정하면 된다.
코레일
관계자는 “장애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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