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사회복지 법인 혜림 복지재단 로고

전화걸기
메뉴열기
사랑나눔 행복더하기

사진갤러리

> 열린마당 > 사진갤러리
사례관리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한 2022년 「사례관리자 워크숍」 개최

관리자 2022년 07월 29일 15:49 조회 352

사례관리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한 2022년 「사례관리자 워크숍」 개최-사진1
사례관리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한 2022년 「사례관리자 워크숍」 개최-사진2

담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혜림종합복지관(관장 김금용)이 공동 주관으로 721()~22()에 민·관 사례관리 실무자 4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에코센터에서 2022사례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담양군 12개 읍면 복지업무담당자 및 민간기관의 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사례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구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사례관리 실천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사례관리 이해로 사각지대 발굴 및 사례관리의 과정별 과업과 기록 등 사례관리 전 과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조현순(인천 경인여자대학교수) 강사는 적합하고 적절한 서비스의 연계가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자원의 반응역량을 강화하는 간접 실천과 지지와 협조, 상담, 교육 등의 직접실천을 통해 문제해결의지와 해결역량을 북돋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혜림종합복지관 김금용 관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사례관리실무자의 역량강화로 사례관리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민·관의 사례관리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 인적 네트워크가 형성되기를 기대 한다.”라고 말했습니다.